[캐논 카메라] 초보자용 카메라 추천 TOP 3

안녕하세요! 기뱅이입니다. 오늘은 캐논 카메라 중에서 초보자용 카메라 TOP 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이나 영상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기능인데요. 요즘에는 기능이 좋은 카메라가 많이 생겼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진사를 포함하여 일반인들이 애용하고 있는 캐논 카메라가 유명한데요. 개인적으로 캐논의 장점은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메라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을 세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초보자용 캐논 카메라 추천]

 

1. 캐논 EOS 5D mark2

캐논 5D MARK 2

첫 번째로 소개드리는 제품은 캐논 5D mark2입니다. 이 제품은 제대로 카메라에 입문해보고 싶다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무려 15년 전에 출시된 카메라임에도 깨끗한 화질과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카메라입니다.

영상보다는 사진 찍는 데 적합한 카메라이며 캐논 특유의 jpeg 색감이 뛰어나서 인물이나 음식 사진 찍는 데 최적화 되어 있는 카메라입니다. 유선 셔터 릴리스, 마이크, 컴퓨터, 스튜디오 조명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탑재되어 있으며 셔터, 조리개, ISO 버튼이 명확하게 드러나 있어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인데요. mark 2의 가격은 35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풀 패키지는 95만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캐논 5D mark 2 풀 패키지 구매 바로가기

 

2. 캐논 EOS 6D

캐논 6D MARK2

두 번째 제품은 캐논 6D입니다. 캐논 6D는 5D의 진화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초보자 입문용으로 제격이며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카메라입니다. 캐논 DSLR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자연스러운 느낌의 카메라이며 2,620만의 풀프레임 센서와 넓은 스펙트럼의 ISO감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AF가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오래 전에 나온 카메라이기 때문에 수동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역시 가격입니다.

최근에는 50만 원대까지 오르긴 했지만, 기본 80만 원이 넘어가는 카메라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으며 매물이 계속 올라가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풀 패키지는 9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캐논 6D mark 2 풀 패키지 구매 바로가기


 

3. 캐논 EOS R50

캐논 R50

캐논 EOS R50은 인스타그램 사진 촬영이나 유튜브 영상 촬영에 적합한 카메라입니다. EOS R50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무게인데요. 375g의 매우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회전형 LCD 기능을 갖추고 있어 카메라로 셀카를 찍으려는 분들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는 카메라입니다. 또한 화면 스크린을 자유자재로 터치가 가능하여 마치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 초보자에게 적합한 카메라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충전은 카메라가 끈 상태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가격은 75만 원대로 적당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풀 패키지는 99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나 음식 사진 위주로 많이 찍는 카메라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캐논 EOS R50 풀 패키지 구매 바로가기




마무리

오늘은 초보자용 캐논 카메라 세 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의 세 가지는 입문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며 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최신 카메라에 비해 기능이 조금은 부족한 면이 있지만, 오래 전에 출시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가 있는 제품들입니다. 카메라에 제대로 입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세 가지 제품을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관련 글 👉 아이폰15 프로 정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